내몸의 변화

[내몸의 변화] 임신초기 증상, 임신1주차부터 알수 있나요?

2019. 9. 2. 19:24

 내몸의 변화 


태아가 보내는 신호, 임신초기증상

임신 초기의 흡연이나 음주, 약물 복용은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, 잘 알고 계시죠? 
특히 1주차에는 대부분의 산모가 임신 사실을 알아채지 못하기 때문에, 작은 신체 변화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은데요, 
‘태아가 보내는 신호’ 임신 초기 증상 여섯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.

임신초기 증상

① 생리가 일주일 이상 늦어진다

먼저, 임신임을 알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생리 중단입니다. 생리예정일이 일주일 이상 지났다면 임신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② 유방이 커지면서 통증이 있다

임신을 하면 프로게스테론이 분비되면서 유선이 발달하는데요. 유방이 커지면서 아프거나, 스치기만 해도 통증을 느낀다면 임신일 수 있습니다.

 

③ 소화가 잘 안 된다

입덧 시기는 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큰데요, TV드라마에서 흔히 보는 증상처럼 구토를 하지 않더라도, 소화가 잘 안 되는 느낌을 받는다면 입덧이 시작한 것일 수 있습니다.

 

④ 질 분비물이 늘어난다

질 분비물이 늘어나는 것도 임신 초기 증상 중 하나인데요, 이때 분비되는 분비물은 끈적끈적한 유백색으로 냄새와 가려움증이 없습니다.

 

⑤ 소변을 자주 본다

임신을 하면 자궁을 보호하기 위해 혈액이 골반 주위로 몰려 방광을 자극하는데요, 평소보다 소변을 자주 보고,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.

 

⑥ 으슬으슬 감기 증상이 나타난다

마지막으로 기초 체온이 평소보다 높아지고 으슬으슬 감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임신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은데요, 이때 감기에 걸린 것으로 착각해 감기약을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  

llynee